]
본문 바로가기

또 가고싶은 국내 여행지/충청도

[충북 제천 가볼만한 곳] 월악산 등산코스 추천 - 월안산 영봉

" 충북 제천 월악산 - 영봉 "

 

 

 

코로나 때문에 사람 많은 곳은 못 가고,

피해 피해 조금이나마 산을 찾는 사람들이 있는 것 같다.

 

사람 많은 시간대를 피해, 

충북 제천에 있는 월악산을 다녀왔다.

 

정상에선, 넓게 뻗은 충주호를 볼 수 있어

참 매력 있는 산이었다.

 

 

 

이 날 , 날씨가 조금 아쉬웠지만

나름대로 산 능선이 멋있게 보였다.

산은,

날씨가 좋아도, 안개가 껴도 참 멋있는 것 같다.

그리고,

올라 갈때는 너무 힘들지만

정상에서 느끼는 이 기분 때문에

힘들면서도

다시 산을 찾는 것 같다.

 

영봉 정상에는

계단식으로 벤치가 몇 개 있었다.

그곳에서 간식을 먹는 사람들이 많았다.

 

정상까지는, 

초보자에게는 조금 힘들 수 있는데

개인차가 크겠지만

엄청나게 어려운 정도는 아니었다.

다른 산에 비해 바위들이 적어

많이 위험하지는 않았지만,

낙엽 때문에 좀 미끄러운 구간도 있었다.

 

소요시간 : 약 4시간

난이도 : 중

위험도 : 하-중

코스 : 보덕암 주차장 - 하봉 - 중봉 - 영봉

 

* 충북 제천 케이블카타고 정상 가는 곳 :

다음 글 참고 

 

 

 

 

충주호가 보이는 영봉..

다시 봐도 너무 멋지다.

서울에서는 못보는 경치인데

참 오길 잘했다 !

 

자연이 너무 아름다운 제천과 단양.

오랫동안 그대로 보존되길 바란다.

와도 와도 아름다운 이 곳.

 

사실, 제천 악어봉을 너무 가보고 싶었는데,

제한 구역이라 따로 가보질 못했다.

제한 구역인데도 사람들이 많이 드나들던데,

그런 시민의식이 약간은 아쉽다.

 

엄청 아름다운 곳이던데,

이유는 모르겠지만 빨리 제한이 풀려,

꼭 다시 가보고 싶다.

 

https://goo.gl/maps/g7kJWoytbzXfRnA68

보덕암

★★★★☆ · 불교사찰 · 덕산면 후청골길 225

www.google.com